즐겨찾기

나의 도쿄 가이드

흥미로운 페이지가 있으면 하트 버튼을 클릭해서 나의 '즐겨찾기'에 저장하세요!

여기서부터 본문입니다.

Updated: December 4, 2020

어린이와 함께 하루에 도쿄를 돌아보는 편안한 여행으로, 놀고, 배우고, 발견하기

여행은 어린이의 시야를 넓혀 줄 뿐만 아니라, 귀중한 배움의 기회도 제공해 줍니다. 재미있고, 놀라움으로 가득찬 자극적인 도쿄는 어린이의 감각을 자극합니다. 도쿄를 하루 만에 둘러보는 이 여행으로 박물관에 가고, 역사를 접하고, 장난감도 삽니다.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국립과학박물관을 둘러본 후에 우에노공원도 방문해 보세요.

일반적인 힌트

• 만원전철을 타지 않아도 되도록 혼잡 시간대를 피하여 계획을 세웁시다
  • 시점을 바꾸어 도쿄의 야경을 도쿄도청에서 감상해 보세요
  • 볼거리가 가득한 '국립과학박물관'은 2~3시간 들여서 둘러봅시다

지도

• 도보
  • 택시
  • 버스
  • 전철
  • 수상버스

세계에서 가장 혼잡한 역에서 여행을 시작

신주쿠역

신주쿠'역은 하루에 36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도쿄 서부의 주요 교통 거점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함에도 불구하고, 열차 운행 시각은 지연이 없고, 사람들의 흐름도 정체되는 일이 없어, 역시 일본이 자랑하는 세계 정상급 철도 시스템입니다. '신주쿠'역에는 JR 각선, 오다큐 전철, 게이오선, 도에이 신주쿠선, 도에이 오에도선 및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세이부 신주쿠선의 '세이부 신주쿠'역, 도에이 오에도선의 '신주쿠 니시구치'역,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 및 도에이 신주쿠선의 '신주쿠 산초메'역은 모두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13분

높은 곳에서 사방을 내려다보기

도쿄도청

신주쿠역 서쪽 출구에서 지하 통로를 이용하면, 도쿄도청에 도착합니다. 서쪽 출구 개찰구를 빠져나가 '니시신주쿠 방면', '초고층 빌딩가 지구 방면' 및 '도청 방면'의 안내판을 따라 가면 도청에 도착합니다. 1층 도쿄관광정보센터에 가서 무료 엘리베이터를 타고 45층으로 올라가면 도쿄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도쿄를 높은 위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지바나 요코하마, 아름다운 후지산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28분

동쪽으로 가기

히가시신주쿠역

히가시신주쿠역에서 모토마치ㆍ주카가이 방면의 도쿄메트로 후쿠토신선을 타서 다음 '신주쿠 산초메'역에서 내립니다.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 이케부쿠로 행을 타면 7번째가 '긴자'역입니다.

19분

도쿄에서 가장 세련된 지역으로 들어가는 입구

긴자역

미로처럼 복잡하게 얽힌 '긴자'역에는 도쿄메트로 긴자선, 마루노우치선, 히비야선이 지나고 있습니다. '긴자 미쓰코시'라고 표시된 출구로 나가서 점심식사를 합니다.

4분

런치

긴자 미쓰코시(긴자 테라스)

일본은 백화점 지하층 식품매장, 이른바 '데파치카'가 유명합니다. '긴자 미쓰코시'의 데파치카는 샐러드나 샌드위치, 초밥까지 모든 음식들을 갖춘 도쿄 제일의 데파치카입니다. 도시락을 사서 9층 테라스 플로어로 올라가 녹음의 공간에서 먹으면 그 맛이 각별합니다.

8분

다채로운 장난감, 그 외에도 무궁무진

하쿠힌칸 Toy Park 긴자 본점

20만 점 이상의 장난감을 갖추고 있는 이 고층매장은 캐릭터 상품에서부터 일본적인 기념품까지 모든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국어 안내문이 있고, 층마다 특정 테마에 관련된 상품이 모여 있습니다. 일본 한정 상품이나 4층의 슬롯 카서킷은 꼭 봐 둡시다. 또한 8층의 '하쿠힌칸 극장'에도 가 봅시다. 매달 바뀌는 쇼를 공연하고 있습니다.

8분

환승을 위해 다시 '긴자'역으로

긴자역

메인 스트리트인 '긴자 거리'를 걸어서 '긴자'역으로 향합니다. 지하 통로로 들어가 '아사쿠사' 행 도쿄메트로 긴자선을 탑니다. '우에노'역은 7번째 역입니다.

도호쿠 지방의 현관문

우에노역

우에노'역은 JR 동일본의 주요 교통 거점이며, 도쿄메트로 긴자선과 히비야선도 지나고 있습니다. 긴자선으로 '우에노'역에 도착하면, 우에노 공원과 국립과학박물관에 가까운 출구로 나갑니다.

10분

발견과 놀라움, 호기심을 자극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박물관

국립과학박물관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은 우에노 공원의 고즈넉한 모퉁이에 있는 이 박물관에 완전히 사로잡힙니다. '일본관'과 '지구관'의 2개 전시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어, 자연사에 관한 최신 연구성과와 과학기술의 역사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일본열도의 탄생과 일본의 발명사에 관한 전시 등이 볼거리입니다. 또한 지구환경검출기로 환경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