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나의 도쿄 가이드

흥미로운 페이지가 있으면 하트 버튼을 클릭해서 나의 '즐겨찾기'에 저장하세요!

여기서부터 본문입니다.

Updated: February 25, 2021

만약 도쿄에 환승 대기로 잠깐 들르게 되었다면, 기다리는 시간에 도쿄를 즐겨야만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환승 대기로 반나절만 있어도 공항에서 도심까지 가서 유명한 장소 몇 군데는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소개해 드릴 관광 루트의 총 소요시간은 7, 8시간 정도이지만, 국제선 체크인은 2시간 전까지 해야 하므로 늦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힌트

• 공항 수하물 보관 서비스를 이용해 짐은 두고 빈손으로 관광합니다.
  • 쓰키지 장외시장에서 해산물 요리를 즐깁니다.
  • 도쿄 스카이트리에서 360도로 펼쳐지는 경치를 즐깁니다.
  • 아사쿠사의 고색창연한 거리를 걸어봅니다.
  • 우에노의 아메요코에서 간식도 먹고 기념선물도 구매합니다.

지도

• 도보
  • 택시
  • 버스
  • 전철
  • 수상버스

도심에 도착하면 여기서 잠깐 휴식

쓰키지시조역

하네다 공항에서 출발해 도심에 도착하면 도에이 오에도선을 탄 뒤 쓰키지시조역에서 내립니다. 안내 표시를 따라 가면 길을 잃을 염려는 없습니다. 지상으로 나오면 수중에 현금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무현금 결제가 보급되고 있기는 하지만 현금이 있으면 안심이 됩니다.
도쿄메트로 히비야선에도 쓰키지역이라는 비슷한 이름의 역이 있습니다. 만약 실수로 이 역에서 내려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몇 분 정도 더 걷게 되지만, 문제없이 쓰키지 시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Walking1분

유명한 맛집에서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먹자

쓰키지 장외시장(소요시간 60분)

유명한 다랑어 경매는 도요스의 새 시장으로 옮겨졌지만 쓰키지는 지금도 매력이 가득한 관광명소입니다. 생선초밥이나 회를 비롯해 도쿄 최고의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날생선 이외에도 스위트나 간단한 음식을 파는 노점도 많습니다. 그 외에 시장이나 주변 가게에서는 고품질 도자기 등 쓰키지 특유의 기념선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시장은 아침 일찍 열립니다. 가게에 따라서는 새벽 5시부터 영업하는 곳도 있어서 아침 시간을 활용하고 싶은 여행객에게 딱 좋습니다. 늦은 시간에 가더라도 맛있는 음식이 기다리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Walking and Train and Walking 25분

눈 아래로 펼쳐지는 도쿄의 경치

도쿄 스카이트리℠ (소요시간 60분※)

높이가 634미터인 도쿄 스카이트리는 일본에서 가장 높은 구조물입니다. 도쿄의 상징이기도 하며, 전망대에서 360도로 펼쳐지는 도시의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도쿄 타워가 어디에 있는지, 오다이바에 있는 후지TV 사옥의 은빛으로 빛나는 구체 전망실이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공기가 깨끗하고 맑은 날에는 100킬로미터 이상 떨어진 후지산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일몰 후에 가 보시기 바랍니다. 도쿄의 야경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입니다.
전망대로 올라갈 때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해외 여행객은 전용 카운터에 가면 비교적 빨리 입장할 수 있습니다.
높은 곳을 싫어하는 분에게는 스카이트리 바로 밑에 있는 상업시설 ‘도쿄 소라마치’를 권해 드립니다. 얼마간 특이한 체험을 하고 싶다면 도쿄 스카이트리 안에 있는 수족관과 플라네타리움에 가시면 됩니다. 도쿄 관광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반나절뿐이라면, 안타깝게도 관광 명소 둘러보기는 여기서 끝입니다. 시간적으로 더 여유가 있는 사람은 이 다음도 계속 읽으시기 바랍니다!
※ 방문 시간에 따라 줄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므로, 그만큼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Walking and Train and Walking 15분

도쿄의 또 다른 모습을 보자

아사쿠사(소요시간 90분)

최첨단 기술의 도쿄 스카이트리와 대조적으로 아사쿠사는 십 수 세기에 걸친 역사와 고색창연한 일본의 매력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런 아사쿠사의 상징은 도쿄에서 가장 오래된 절 ‘센소지 절’입니다. 서기 628년에 창건된 이 절은 현지인들은 물론 관광객들로부터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어, 연간 3000만 명이 방문합니다. 가미나리몬 문에서 본당으로 이어지는 나카미세 거리에는 간식이나 과자, 다양한 소품을 파는 가게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명소이지만, 본당과 정원, 오층탑 주변에는 고요함마저 느껴지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여독을 풀고, 다음 목적지로 떠나기 위해 필요한 에너지를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개성적인 상점가에서 마지막 쇼핑

우에노 아메요코(소요시간 90분)

유명한 ‘아메요코’는 오카치마치역과 우에노역 사이를 잇는 상점가입니다. 약 400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고, 의류와 신발에서부터 과자나 식품까지 없는 것이 없습니다. 다양한 일본 제품을 이곳에서 입수할 수 있습니다. 상점가 안에 있는 레스토랑의 대부분은 가격이 저렴하고 언제나 현지 손님들로 붐빕니다. 공항으로 돌아가 다음 비행기를 타기 전에 맛있는 일본음식을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좋은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