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나의 도쿄 가이드

흥미로운 페이지가 있으면 하트 버튼을 클릭해서 나의 '즐겨찾기'에 저장하세요!

여기서부터 본문입니다.

Updated: November 29, 2023

강물이 흐르는 자연의 원더랜드

세계 유수의 대도시권 안에 있으면서도 도쿄는 풍부한 자연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도쿄 도심의 서쪽에 펼쳐져 있는 산들은 도시의 소음을 벗어나 휴식을 취하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아키가와 강 전체 중 아키루노시와 히노하라무라 사이 약 20km에 걸쳐 있는 아키가와 계곡은 에코 투어리즘 무대로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아키가와 계곡의 시원하고 아름다운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가벼운 사이클링 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포인트

• 아키가와 강변과 숲길을 자전거로 달리면서 오감을 재충전해 보세요.
  • 산들이 단풍으로 물드는 11월 초순부터 하순까지 아키가와 계곡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 휴일(특히 여름철)은 혼잡이 예상되므로 교통정체를 피해 일찍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지도

• 도보
  • 택시
  • 버스
  • 전철
  • 수상버스
  • 자전거

무사시이쓰카이치역

JR 이쓰카이치선의 종점인 무사시이쓰카이치역이 아키가와 계곡으로 들어가는 현관입니다. 신주쿠역에서 무사시이쓰카이치역까지 가실 경우 하이지마역이나 다치카와역에서 환승이 필요한 열차를 이용하면 1시간 15분 정도 걸립니다. 무사시이쓰카이치역에는 편의점과 관광안내소가 있습니다.

Walking약 1분

도쿄 우라야마 베이스

아키가와 계곡을 즐기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무사시이쓰카이치역에서 나오자마자 길 건너편에 보이는 아웃도어 센터, ‘도쿄 우라야마 베이스’로 가시면 됩니다. 아키가와 계곡으로 가는 출발점 역할을 하는 편리한 거점입니다. 점포 직원이 이 지역의 정보와 함께 지도를 제공해 드립니다. 일반 자전거나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 대여(하루 2,500~3,500엔)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웃도어 의자, 온수 보온병, 구명조끼 등도 빌릴 수 있습니다. 필요한 도구를 다 갖추었다면, 이제 출발하시면 됩니다.

Bike약 7분

오와다 다리

우선 자전거를 타고 강 근처까지 내려가 오와다 다리에서 주변 경치를 즐깁니다. 아키가와 강의 아름다운 모습이 잘 보이는 이곳에는 바비큐를 하거나 여유롭게 지내기에 적합한 모래톱이 있습니다. 강의 북쪽에 있는 좁은 길은 사이클링에 딱 좋습니다.

Bike약 7분

사와토 다리

청색 철제 아치가 있는 사와토 다리는 아키가와 강 상류에 있습니다. 이 다리에서는 아키가와 계곡과 주변 산들이 한눈에 내려다보입니다. 여기서부터 하류의 가게쓰 다리까지의 일대를 이와세 협곡이라고도 부릅니다.

Bike약 15분

아키가와 국제 송어 낚시터

아키루노시 중심부의 상류에 있는 이 편리한 낚시터는 아키가와 강의 넓고 얕은 부분에 조성돼 있고, 송어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강이 구획으로 나누어져 있고, 바비큐용 공간도 갖추고 있습니다. 1 인당 3,600엔 요금으로 낚시에 도전할 수 있지만, 낚을 수 있는 물고기는 최대 10마리까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그 외 필요한 것은 렌탈(유료)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잡은 물고기로 직접 점심식사 준비를 하기 어려운 분은 식당(영업시간 10~15시)에서 만들어 주는 송어 양념구이/소금구이를 드시면 됩니다. 주먹밥과 라면도 있습니다.

Bike약 4분

잇스이노 곤냐쿠 이케타니

아키가와 강변에 옥외 좌석을 마련해 두고 있는 이 유기농식품 가공소 겸 점포는 곤약 상품 전문점입니다. 아키가와 강의 맑은 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꽃을 피우는 여러해살이 식물의 땅속줄기를 맛있는 곤약으로 가공하고 있습니다. 가게 직원이 곤약회나 된장맛 산적구이 등 다양한 곤약 요리에 대해서도 설명해 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적은 곤약으로 만든 간식을 꼭 한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도 틀림없이 곤약 요리에 푹 빠지게 될 것입니다.

Bike약 15분

do-mo factory blan.co

도심으로 돌아가는 열차를 타기 전에 이 투어의 마지막 명소인 카페에 들어가 휴식의 시간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무사시이쓰카이치역 남쪽에 있는 do-mo factory blan.co는 아키가와 계곡의 식재료를 사용한 음료와 경식을 제공하는 힐링 카페입니다. 각종 파니니, 감로차 소프트 아이스크림, 은어 주먹밥, 수제맥주, 소프트 드링크 등의 메뉴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do-mo factory blan.co에서는 은어OIL, 은어 후리카케, 감로차도 판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