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나의 도쿄 가이드

흥미로운 페이지가 있으면 하트 버튼을 클릭해서 나의 '즐겨찾기'에 저장하세요!

여기서부터 본문입니다.

Updated: August 30, 2023

수상버스를 타고 도쿄의 새로운 매력을 체험하자

물 위에서 도쿄를 둘러봅니다. 스미다가와 강이나 도쿄 만 주변을 돌면서 산들바람과 물보라, 각 명소를 스쳐 지날 때 터져 나오는 승객들의 환성을 듣습니다. 아사쿠사와 오다이바를 연결하는 수상버스를 비롯한 각종 유람선 위에서 도쿄의 특별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 흐르는 대로 흘러가는 배 위에서 평상시와 같이 일상의 고민거리를 안고 움직이는 거리와 사람들 모습을 봅니다.

포인트

  • 오다이바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고, 그 주변의 가게나 맛집 레스토랑을 둘러본다
  • 편안한 유람선을 타고 도쿄 만의 경치를 감상한다
  • 아사쿠사 등과 같은 인기 명소에 있는 부두에서 배를 내린다

오다이바와 아사쿠사 사이의 볼거리

스미다가와 강과 도쿄 만을 잇는 수로는 수많은 인기 관광지와 역사적 명소를 지납니다. 오다이바, 아사쿠사, 가사이 임해공원 등에서 내릴 수 있는 수상버스는 이러한 명소들을 둘러보기에 정말 좋은 교통수단입니다. 레인보우 브리지와 도쿄 게이트 브릿지 등과 같은 명소는 배를 타고 보면 더 아름답습니다.

배에서 바라본 레인보우 브리지

물 위를 유람하면 도쿄 만의 상징인 레인보우 브리지를 바로 밑에서 보는 특별한 스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레인보우 브리지를 지나 오다이바로 갑니다. 오다이바 해변공원에서 석양을 본 후에는 도쿄 만 위로 펼쳐진 밤하늘 풍경을 즐깁니다.

마치 거대한 기린처럼 항구에서 독으로 들어오는 배를 기다리는 컨테이너 크레인

하네다 공항에서 발착하는 비행기
화물선이나 크루즈선이 만을 드나드는 도쿄 게이트 브리지

 

레인보우 브리지를 거대한 스케일로 포착하고, 발착하는 점보 제트기를 머리 바로 위로 본다… 수상버스의 즐거움 중 하나는 도쿄 만 주변의 많은 감동적인 경치를 만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앙 근처에 두 마리의 금속 ‘공룡’이 있다는 점에서 ‘공룡다리’로도 불리는 전장 2,618미터의 도쿄 게이트 브리지 아래에서 경치를 즐깁니다. 또한 도쿄의 거리와 도쿄 만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관람차나 수족관이 있는 가사이 임해공원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하마리큐 은사공원

스미다가와 강에 위치한 유명한 명소로 에도 시대(1603-1868)에 조성된 하마리큐 은사정원에서는 조수간만에 따른 풍경의 변화를 즐깁니다.
(※) 2023년 6월 현재 하마리큐 은사정원에는 하선만 가능합니다.

또한 크루즈가 출발하는 아사쿠사의 수상버스 선착장은 센소지 절이나 가미나리몬 문에서 걸어서 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깝습니다. 이 일대에서는 예스러운 일본의 모습이 덴노즈아이루의 역사적인 거리나 수로 옆으로 즐비한 스카이 스크레이퍼와 같은 새로운 모습과 혼재되어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새것과 헌 것이 섞여 있는 이러한 풍경으로 인해 이 지역은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강 크루즈

아사쿠사

360도 파노라마로 즐기는 도쿄의 물 풍경

크루즈선을 타고 처음 보는 도쿄의 물 풍경을 파노라마 뷰로 즐기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Google 스트리트 뷰의 도쿄 물 풍경

물 위에서 풍경과 함께 즐기는 식사

밤의 장막이 내릴 즈음에 디너 크루즈가 출항하여 스미다가와 강을 따라 내려가다가 반짝이는 스카이라인의 야경이 보이는 도쿄 만으로 나갑니다. 다양한 크루즈와 운행업체가 있지만, 디너 크루즈는 인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예약해 두시기 바랍니다. 여름철에는 전통적인 놀잇배인 ‘야카타부네’가 현지인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놀잇배 크루즈

밤의 레인보우 브리지와 항만 지역

역사가 있는 수로

오늘날의 근대 도시가 되기 전에 도쿄는 ‘에도’라 불렸으며, 사람들과 물자를 수송하기 위한 해자나 수로를 갖춘 성하도시였습니다. 현재 이 수로들은 도심을 종횡무진으로 누비고 있으며, 고쿄(황궁) 근처를 지나고 있습니다. 통상적인 보트 투어는 니혼바시에서 출발하여 니혼바시가와 강이나 간다가와 강을 따라 갑니다.

간다가와 강: 유람이 가능한 역사적 수로 중의 하나

자신에게 적합한 투어를 찾으려면 사전에 조사해 두시기 바랍니다. 운행업체 중 일부는 약간 고급스러운 샴페인 크루즈를 제공하기도 하고, 배를 대절할 수 있는 업체도 있지만, 나머지는 보다 일반적인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투어든 도쿄의 아름다운 물가 풍경은 기본입니다.

최고의 벚꽃

메구로가와 강이나 스미다가와 강변, 지도리가후치 해자 보트장 주변에서 도쿄 제일의 벚꽃을 즐깁니다.벚꽃 구경은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이 좋겠습니다.
물가에서 느끼는 계절

벚꽃 계절에 지도리가후치 해자에서 보트를 즐기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