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쿄를 즐기는 방법 > 추천모델코스 > 미야케지마 섬(1박 2일 코스)

미야케지마 섬(1박 2일 코스)

여기서부터 본문입니다.

코스:
(1일째)시치토 전망대→닛파나신잔 산→시토리 신사→화산 체험 산책길→메가네 바위→고향 온천→이즈 곶
(2일째)아카콧코관→다이로이케 연못→마이고지 거목

이즈 7도의 하나인 미야케지마 섬. 도쿄에서 약 6시간 40분에 도착하는 화산섬 미야케지마를 1박 2일로 즐기는 코스입니다. 화산섬이 지닌 고유의 절경과 버드 워칭의 섬으로 유명한 미야케지마 특유의 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섬 안 여기저기에 있는 지오 스팟(화산 경관)을 둘러보면 역동적인 지구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수많은 야생 조류가 서식하고 있고, 또 많은 철새들이 찾아오는 미야케지마 섬에서 버드 워칭에도 도전해 봅니다.

1일째

5:00 미이케항 도착

도쿄 다케시바 여객선 터미널에서 대형 여객선을 타고 약 6시간 40분만에 도착합니다(발착 시간과 운행편 유무, 입항지 등은 바다나 접안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조후에서 약 50분만에 도착하는 비행기도 운항하고 있습니다.

숙소의 송영 서비스 등을 이용해 숙박시설로 갑니다(예약 필요). 새벽에 도착하기 때문에 시간이 나는 대로 잠을 자 두는 등 휴식을 취한 후 관광에 나섭니다. 버스가 운행되고 있지만, 편수가 적으므로 렌터카나 렌터오토바이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9:00 지도상의 1미야케지마 관광협회

사비가하마항 있는 미야케지마 관광협회에서 지도나 팸플릿 등의 관광정보를 입수합니다. 관광 가이드도 소개해 줍니다. 사무소가 있는 건물 ‘코코 포트’ 2층에는 배를 기다리는 사람을 위한 대합실과 식당, 전망 좋은 테라스가 있습니다(식당은 정기 여객선 상행선이 사비가하마항 입항할 때만 영업).

10:00 지도상의 2시치토 전망대

오야마 산 중턱에 있는 전망대로 갑니다. 날씨가 좋은 날이면 북쪽은 오시마 섬에서부터 남쪽은 하치조지마 섬까지 이즈 제도의 섬들이 한눈에 들어오고, 운이 좋으면 후지산도 보입니다. 용암 들판이 펼쳐져 있고, 오야마 산을 가깝게 볼 수 있는 박력 만점의 경치입니다.

11:00 지도상의 3닛파나신잔 산

1983년의 분화로 생겨난 닛파나신잔 산은 사람의 코와 같은 형태를 하고 바다로 튀어나온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마그마가 불기둥이 되어 분출했을 때 물보라처럼 튀면서 식어서 굳은 스코리아가 만든 연흔이 펼쳐져 있습니다.

자동차 20분
도중에 점심식사.

14:00 지도상의 4시토리 신사

미야케지마 섬의 신화 발상지로 알려진 시토리 신사로 갑니다. 2000년의 화산 활동으로 발생한 화산이류로 인해 매몰되었고, 그 후에 건물이 새로 세워졌습니다.

자동차 30분

15:00 지도상의 5화산 체험 산책길

약 100년 사이에 4번의 분화가 일어난 미야케지마 섬. 이 산책길은 그 4번의 분화 중 ‘아코’라는 마을을 삼켜버렸던 1983년 분화 때의 용암류 위에 만들어졌습니다. 분화의 위력과 용암류의 거대한 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3분

16:00 지도상의 6메가네 바위

1643년의 분화 때 용암으로 인해 생긴 이마사키 해안. 오랜 세월에 걸친 파도의 침식 작용으로 인해 큰 아치가 만들어졌습니다. 구멍이 두 개 나란히 있는 모습이 안경(메가네)처럼 보이기 때문에 메가네 바위로 불리고 있습니다. 메가네 바위의 한쪽은 태풍으로 인해 무너져 버렸지만, 지오 스팟(화산 경관)의 하나로서 지금도 유명합니다. 견학이 끝나면 숙박시설로 돌아가 잠시 휴식을 취합니다. 미야케지마 섬의 특산물 등을 사용한 저녁을 즐깁니다.

19:00 지도상의 7고향 체험 빌리지

1995년에 미야케무라가 정비한 레스토랑 ‘고향 미각관’과 ‘고향 온천’ 등으로 구성된 시설입니다. 레스토랑에서는 미야케지마 섬의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화산섬 특유의 본격적인 온천에서 보이는, 태평양으로 가라앉는 아름다운 일몰 광경이 장관입니다.

21:00 지도상의 8이즈 곶

그리 흔치 않은 사각형 등대가 서 있는 이즈 곶. 석양 명소로도 유명하지만 별하늘 명소로도 추천해 드립니다. 맑은 날에는 하늘 가득 펼쳐지는 별을 보러 나갑니다.

2일째

9:00 지도상의 9아카콧코관

버드 워칭의 섬으로 유명한 미야케지마 섬. 체크아웃을 한 후 1993년에 설립된, 미야케무라가 운영하는 자연관찰 시설 아카콧코관으로 갑니다. 일본 들새 모임의 경비원이 상주하고 있고, 자연 관찰회 개최, 조사ㆍ연구 등의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무료로 대여하고 있는 쌍안경을 들고 버드 워칭에 도전해 봅니다.

도보  10분

9:45 지도상의 10다이로이케 연못

약 2,500년 전에 생긴 화구호. 주위를 둘러싼 깊은 숲에서는 이즈 개똥지빠귀, 이지마 솔새, 흑비둘기 등 많은 야생 조류를 볼 수 있어 섬 밖에서 찾아오는 버드 워처들을 즐겁게 합니다. 산책길을 더 걸어 나아가면 호반의 선착장이 나오고, 거기서 바라보는 연못과 숲의 풍경이 마음을 편안하게 만듭니다.

10:20 지도상의 11마이고지 거목

고대 사람들은 신이 화산 폭발을 일으킨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이 구실잣밤나무 거목은 분화를 관장하는 신이 머무는 신목이며, 또한 밀림에서 길을 잃어도 이 거목을 길잡이로 삼으면 살 수 있다는 의미에서 ‘마이고지(길잃은 자의 구실잣밤나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힘차게 가지를 펼친 모습은 신성한 분위기를 느끼게 합니다.

자동차 15분
도중에 점심식사를 해 두시면 좋습니다.

12:45 미이케항 도착

도쿄 다케시바 여객선 터미널로 향하는 대형 여객선에 승선합니다. 13:35에 미이케항을 출항합니다(발착 시간과 운행편의 유무, 입항지는 바다와 접안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더 큰 지도에서 모델 코스 미야케지마 섬(1박 2일 코스) 을 표시

빨간선은 전철ㆍ지하철, 파란선은 버스ㆍ자동차, 녹색선은 도보, 분홍색선은 자전거, 보라색선은 선박ㆍ수상버스